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양] 천안 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함정?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3.5%로 동결하며 부동산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오늘 소개하는 현장은 천안 자이 타워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최근 금리 인상 소식으로 부동산 투자가 꺽이면서 돌아서는 듯 하였으나 기준 금리 동결과 함께 앞으로 금리 인하 가능의 확률이 높아지면서 투자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20218월 이후 일곱 차례 연속으로 인상되며 10년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한 기준금리가 드디어 인상 기조를 멈췄습니다. 이번 기준금리 동결은 정부의 전방위적 규제 완화책과 함께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월 건설기업 경기실사지수는 전월 대비 14.7p 상승한 78.42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으며, 부동산 경기 침체가 일부 완화되는 모양새로 보여지면서, 수요자들의 부동산 매수 심리 역시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2월 넷째 주 전국매매수급지수(27일 기준)74.0에 해당하며, 지난주 73.5이었던 것에 비해 0.5p 올랐고, 3주째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의 규제 완화와 기준금리 동결 등으로 부동산 경기 침체가 조금씩 완화되고 있으며 회복세가 지속될 것이란 긍정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곳 천안 자이 타워처럼 투가 가치가 높은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수요자들의 매수 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만큼 미래가치 높은 단지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풍부한 개발호재와 탄탄한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높다고 인식되어 있는 1순위 지역 투자처가 있습니다. 바로 천안 자이 타워입니다

 

 

지금부터는 상세한 사업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자이S&D가 선보이는 천안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 ‘천안자이타워’ 분양 나서
더블 Xpress way 드라이브인 시스템, 상하행 분리 직선 램프 등 기업친화적 특화설계 자랑

자이S&D가 충남지역 내 첫번째 지식산업센터 ‘천안자이타워’를 공급중에 있어 주목된다.

천안자이타워는 충청남도 천안시 성성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2층, 2개동, 연면적 4.1만평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364실, 업무형 지식산업센터 153실, 라이브오피스 220실, 근린생활시설 117실, 업무시설 18실로 구성된다.

천안자이타워는 GS건설 자회사 자이S&D가 선보이는 천안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기업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돼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천안 최초의 ‘더블 Xpress way’ 드라이브인 시스템 특화설계를 통해 물류 차량 진출입의 효율성을 높였다. 상행선과 하행선을 분리시켜 물류 이동시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직선으로 2개층, 한번의 회전으로 4개층 이동이 가능하게 하여 신속한 차량 이동 동선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유효폭 3.2m의 램프 특화설계로 2.5톤 차량이 각 호실 앞까지 이동 가능한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한 물류 상‧하차가 가능하다. 더불어 전체 호실의 층고를 6m로 설계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5톤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치로 원활한 물류의 이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시설도 층별로 마련된다.

천안자이타워 내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업체의 규모를 고려해 전용 13~25평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탁 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최대 9m의 광폭테라스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쾌적한 근무환경은 물론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케 설계됐다.

대세 오피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이브오피스도 들어선다. 라이브오피스는 지식산업센터 메인동과 분리된 별동의 건물에 조성되며, 빌트인냉장고, 욕실, 신발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효율적인 공간 이용이 가능한 복층형 다락공간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제조형, 업무형 지식산업센터 및 라이브오피스 전실에는 실별 발코니 공간이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되며, 개별 시스템 냉난방 및 환기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천안자이타워 내에는 미팅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필로티공원, 옥상 정원, 상업시설 등 근로 여건을 개선하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천안자이타워의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반드시 방문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실제로 천안 서북구 일대에는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사업장, 롯데푸드 등 국내  대기업 사업장뿐만 아니라, 천안을 대표하는 산업단지인 천안2·3·4일반산업단지, 아산디스플레이시티1·2단지도 가깝게 위치한다. 여기에 백석농공단지, 마정일반산업단지, 외국인전용산업단지 등도 가까이 있어 기업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곳으로 손꼽힌다.

우수한 교통 인프라도 강점이다. 천안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한 만큼 대규모 산업단지가 밀집된 평택시, 수원시 등 수도권 지역과 대전시 등지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제2경부고속도로도 2025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서북구에는 1만2,000여 가구 규모 신도시급 도시개발지구인 성성지구와 백석지구, '천안의 강남'으로 불리는 불당동이 위치해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 상권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